FANDOM

  • 출신 국가 : 영국
  • 나이 : 38
  • 성별 : 여자
  • 직원 등급 : 수석 연구원
  • 보안 등급 : 3등급[3]
  • 근속 년수 : 13년
  • 근무 소재 : SSSC 중앙 정보국 소속 및 ████의 관리
Dr. Man

여자인데 어째서 Man, 이냐고? 그거야 Man이야 말로 가장 흔한 존재니까.

상세Edit

SSSC 연구원으로 과거에 무엇을 했는 지는 알 수 없는 여자. 국적도 닥터 후를 좋아한다는 것과 외모, 그리고 신의 저주를 받은 그녀의 요리 솜씨 때문에 단순히 영국으로 추측 중일 뿐이다. 이름을 말하지 않는 이유도 단순히 닥터 후를 보고 감명을 받아서 자신도 '닥터'라고 불리고 싶어하기 때문이다.[4] 꽤나 많은 연구원들이 그녀의 과거를 캐보려고 했지만, 전원 실패. 그녀는 자신의 과거에 대해서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았고 현재의 얼굴도 성형한 얼굴이다.[5] 38세치고는 굉장히 젊어보이는 것도 이러한 수술[6] 덕분이다.

모든 사물을 주관적이 아닌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에 능통해있으며, 어떠한 사물에도 정을 붙이지 않고 처음 본 것처럼 대한다.[7] 이러한 점 덕분에 ████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워졌으며, Dr. Man은 이 권한을 나름대로 잘 사용하는 중이다. 대표적으로 SN-059의 언어를 해석하는데 성공하였으며, 그 외에도 ████와 함께 여러가지 일을 함께 진행하는 중이다.

모든 SN은 위험하지 않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녀의 주장은 SN은 우리 인간들과 사는 세계의 경계가 다를 뿐이며, 그들의 입장에서는 우리들이야말로 방해물이라고 말한다. SSSC는 누구도 지키는 단체가 아니며 동시에 보호해야하는 기관이 아니다. 다만 SN이 가지고 있는 세계가 지금 세계에 대다수 존재하고 있는 인간의 세계와는 다르기 때문에 그 경계를 만들어주고 있을 뿐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세계에 논란이 일어나지 않을 SN들은 딱히 보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 중이다. 그렇기 때문에 딱히 연구라던가, 관찰, 실험이라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상부에서 시키니까 까라면 까야지 뭐, 라는 심정으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한 편이다. 다만 준비가 되지 않은 인간과 SN을 접촉하는 것은 싫어하기 때문에 M등급이 해야할 일들은 ████에게 대신 시키는 중이다.

SSSC에 오기 전까지는 제법 잘나가는 의사였는지, 기초 수술 장비만 가지고도 어려운 수술을 척척해낸다. 불의의 사고로 보안 요원이 죽기 직전의 상처를 입었을 때도 주변의 장비들을 잘 활용하여 그를 살려낸 전과가 있다. 물론 반 병신이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었지만, 죽지 않은 것만 해도 대단했던 그런 상황이었다. 정작 본인은 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고, 장비가 더 좋았다면 100% 완치를 시킬 수 있었을 건데, 라고 말하는 걸보면.

보완 등급은 3등급이지만, ████과 관련된 Gamma Class가 최근들어 갑작스럽게 감지되면서 할 일이 상당히 늘어났다. 이에 대해서는 자신은 피해자라고 생각하면서 ████을 갈구는 중이지만, 맡은 바 임무는 매우 충실히 수행 중이다.[8]

이 달의 우수 요원으로 뽑힌 적이 3번 있다. 그렇지만 본인은 그렇게 탐탁치가 않은 듯.[9]

작성 보고서 목록Edit

SN-006, SN-007, SN-015, SN-028, SN-059, SN-150, SN-168, SN-214, SN-249, SN-294, SN-333, SN-371, SN-411, SN-412, SN-484, SN-555, SN-561, SN-611, SN-642, SN-653, SN-715, SN-716, SN-721, SN-735, SN-784, SN-853, SN-893, SN-926, SN-992

주석Edit

  1. 친한 사람들은 Dr. Man 대신 Dr. Girl이라고 한다.
  2. 본명을 밝히지 않는 이유? 혹시 닥터 후 좋아해? 그러면 알 수 있는데. -Dr. Man
  3. 다만 ████와 관련해 4등급.
  4. 나이 들어도 덕질은 끝나지 않는다.
  5. 성형이라고 쓰고 재생성이라고 읽는다. - Dr. Man
  6. 재생성! - Dr. Man
  7. 그것이 지성이 있든, 없든 마찬가지다.
  8. 사실 안하면 상사한테 까여서지만. - ████
  9. 이 달의 우수 요원 = 상부에서 얼마나 많이 갈굼받았냐. - Dr. 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