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Class Number : SN-005
  • Nickname : 본부(Head Office)
  • Hazard : 낮음
  • Control : 제한적 통제[1]
  • Management Style : 보호[2]
  • Draftsman : Dr.Red

개요Edit

SSSC에서 보호 및 점거중인 거대한 구조물. 현재 SSSC의 본부 건물로 쓰이고 있다.[3]

상세Edit

마땅한 본부도 없이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하려던 SSSC의 초창기 시절에 태평양 어딘가[4]에서 발견한 무인도의 유적, 그것이 SN-005였다. 어느 시대의 건축 양식과도 들어맞는게 없는 그 기묘한 형태에서 지구 외 지적 생명체의 흔적이 아닐까 하는 의견이 나와 조사에 착수했으나 알아낸 사실은 단 둘, 첫번째는 이 구조물에는 그 어떤 생명 반응도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과 두번째로 이건 굉장히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겠다는 사실이었다. 지상으로 드러난 모습은 기묘한 모양의 1층 규모의 건축물이지만 입구 너머에는 밖에서 보이는 외형보다 훨씬 넓은 내부 규모를 가지고 있었다. 마치 어느 최장수 영국 드라마의 인간처럼 생긴 외계인이 타고다니는 전화박스 모양의 타임머신처럼. 1층의 입구 및 출구는 동서남북으로 네개, 지하는 마치 개미굴처럼 복잡해 내려가도 끝이 보이지 않을 지경이다. 그 후로 각종 장비들과 건설 자재들을 들여와 내부 공사를 개시, 지상의 1층은 놔두고 지하 1층부터 7층으로 구조를 나눠 현재의 본부가 완성되었다. 7층보다 아래도 존재하지만 지하로 내려갈수록 방의 크기를 크게 만들고 수를 늘렸기에 현재로선 추가 공사를 할 이유가 없고 아직 사용하지 않는 방도 많이 존재하여 Gamma급의 SN이 양산이라도 되지않는 이상 추가 공사의 필요성은 없을것이다.

구조Edit

보안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내로 간략하게 설명하겠다.

지상 1F에는 입구 건물 바깥의 공터에는 헬리포트, 섬의 해안에는 항구가 설치되어 있다. 금연 구역.

B1~B2는 연구원 및 행동 요원들의 숙소와 임무 및 실험후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각종 레저 시설과 동양식으로 건축된 대중 목욕탕,[5]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비상구가 준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대형 백화점과 같은 규모의 생필품 구매 센터가 있다.[6] 금연 구역.

B3~B4는 실험실과 사령실, 기타 주요 시설들이 배치되어있다. 바로 항구로 통하는 비상구가 존재한다. 금연구역.

B5는 Alpha 구역. 해당 등급의 SN들이 보관, 주거중이다. 금연 구역.

B6은 Beta 구역. 해당 등급의 SN들이 보관, 주거중이다. 해당 구역부터 전문가의 솜씨와 과거의 경험을 살린[7] 엄중한 방위 시스템이 24시간 기동중이다. 방이 남아도는 관계로 M등급 개체들의 숙소도 겸하고 있다. 금연 구역.

B7은 Gamma 구역. 해당 등급의 SN들이 보관, 감금중이다.[8][9] 흡연 가능 구역.[10]

보안 전적Edit

수용하고 있는게 SN이다보니 한번도 위험한적이 없다고 말하면 당연하게도 거짓말이다. 설립된지 몇십년이 지났는데 설마 단 한번도 위기가 없었을까? 비공개로 처리된 사건이 많아 밝히기 힘들지만 몇번 정도 Beta, Gamma급의 SN들이 탈출을 시도하거나 직원들을 살해한 일이 있었다. 허나 그런 슬프고 암울한 과거를 이겨내어 거듭된 보안 시설의 증설과 강화, 발전을 통해 현재 본부는 3건의 Alpha관련 사건, 31건의 Beta관련 사건, 22건의 Gamma관련 사건들을 방위 시스템과 행동 요원들의 몸을 아끼지 않은 희생으로 최소한의 피해만을 내어 막아낸 기록이 있다.[11]

기타Edit

외형보다 내부가 넓다는 장점과 안전성으로 본부 건물이 되었지만 풀리지 않은 의문은 아직 많이 존재한다.[12]

거기에 B7보다 아래인 미개발 지역도 존재하지만 해당 정보는 비공개로 처리되었다. 여러가지 의문이 남는 곳이지만 아직까지 그 어떤 인체에 대한 영향도 발견되지 않아 무슨 일이 생기지 않는다면 향후에도 SSSC의 본부 건물로서 기능할것이라 장담한다.[13]

향후 임무나 실험 내용과 상관없이 몸에 위화감을 느끼거나 이상징후를 느낀 직원은 즉시 가까운 의무실이나 연구 실장에게 상담을 요청할것.[14]

직원 질문 코너Edit

각 시설에 대한 연구원과 요원들의 불만, 질문을 몇가지 간추려서 모아봤다. 대답한 인원은 본 보고서의 작성자 Dr.Red이다.

Q : 왜 B7만 흡연 가능 구역이죠? A : 진짜로 무슨 의미인지 몰라?

Q : 등급이 높은 연구원과 요원의 방 일수록 비상구가 가까운데 이유가 있나요? A : 글쎄? 한번 네 등급과 연관지어서 진지하게 생각해봐.

Q : 지상 시설로 향하는 엘리베이터를 증설해주세요. A : 그냥 계단 써.

Q : 인원이나 SN이 배정되지 않은 방도 많은데 본부에는 정확히 몇개의 방이 있습니까? A : 네가 세어봐라. 나랑 개발 담당자는 포기했어.

Q : 남자 대 남자로서 주거 시설의 목욕시설에 혼욕탕을 추가해주시길 건의합니다. A : 저 자식 잡아와.

Q : B8에는 뭐가 있나요? A : 저 놈도 잡아와.

Q : 본부 지상의 건물과 지하의 외벽은 뭘로 이뤄져 있습니까? A : 성분 분석 전문가들이 일주일간 매달린 결과는 '불명'이다. 재질은 보통 지반과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성분은 전혀 달라. 뭐라고나 할까... 결과가 나오지를 않아. 말 그대로 불명이지. 어째서 외부에서 본부 시설을 투시해도 보이지 않는건지, 외부와 내부의 규모가 다른 이유와 이 외벽이 연관이 있는건지... 뭐 편리하니까 써먹는거지. 나쁠거 없잖아?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얼른 새로운 SN을 데려와. 그게 이 문제를 해명하는데 도움을 줄수도 있으니까.

Q : 내부 구조가 너무 복잡해서 자주 길을 잃습니다. 실수로 Gamma구역에 들어갈까봐 걱정되는데 본부 내에 지도를 설치할수는 없습니까? A : 처음부터 Gamma구역에서 일한다면 문제없겠네? M등급이라고 들어봤어?

B8(열람 주의)Edit

B8, 이후 미개발 지역이라 칭하겠다. 수석 연구원과 연구 실장, 필요에 따라 수석 요원과 특수 집행 요원에게만 정보가 공개된다. 어설프게 정보가 새어나간 바람에 별의 별 루머가 돌고있지만 간단하게 밝히자면 발전소도 없는 이 섬에서 본부가 막대한 양의 전력을 소비할수있게하는 본부의 모든 기기들의 동력원에 대한 민감한 사항이다.

본부 시설들의 에너지원은 SN-013이다.[15]

주석Edit

  1. 위험도는 확실히 낮지만 아직 해명되지 않은 사실이 많아 이 등급으로 한다. -Dr.Red
  2. 다른 말로는 '점거'.
  3. 본부 건물이 SN-005라는 사실을 아는 요원은 그리 많지않다.
  4. 자세한 위치는 보안 규정상 표기 불가.
  5. 당연하지만 혼욕은 없다.
  6. 백화점같은 PX.
  7. 여기라고 한번도 안뚫려봤겠냐? -Dr.Red
  8. 이렇게 써놨지만 대부분의 Gamma등급 SN은 후송이 힘든게 대다수라 본부 내에서 연구대상으로 정해지거나 타 SN의 저지력을 위하여, 혹은 지부의 인력 및 기술로는 해당 SN을 관리 및 통제를 할 수 없을경우, 마지막으로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본부에서 직접 관리 및 통제를 해야 할 경우를 제외하면 포획된 지부에 놔두는게 보통이다.-Dr.Red
  9. 즉 둘중 하나야. 통제도 쉽고 후송도 쉽거나... 본부가 아니면 통제가 힘든 진짜 깡패들인거지. 아직까지 후자인 녀석은 한손으로 꼽을 정도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런지... -Dr.Red
  10. 쉽게 말해서 담배 끊으라는거지. 결국 피울 사람은 피지만. 권력이 깡패야. -Dr.Red
  11. 믿거나 말거나. -Dr.Red
  12. 누가 만들었는가? 같은 자잘한것 이전에 외부에서 섬과 지하 시설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스캔해봐도 '아무것도' 탐지되지 않았다. 거기에 겉과 속의 규모가 전혀 다른것도 무언가 밝혀진게 없다. 거기에 더해서 지상의 건축물과 외벽을 이루는 물질도 성분은 불명이지만 내부를 늘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줘 의문을 더해간다. 여담이지만 이 섬, SSSC가 점거하기 전에는 '그 어떤 생명 반응도' 없었다.
  13. 지랄맞은 SN한놈이 보안 시스템을 뚫고 올라오지 않는다면. -Dr.Red
  14. 혹시라도 꾀병이면... 데이터 말소나 M등급이 무슨 말인지 확실하게 알게될걸?-Dr.Red
  15. 참 쓸데가 많지. SN이란거.-Dr.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