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Security Number : SN-013
  • Nickname : B8(지하 8층)
  • Hazard/Control : 높음 / 통제 가능
  • Management Style : 구속.[2]
  • Draftsman : Dr.Red
1211520066.092154 SSI 20080523134946 V-1-

개요Edit

본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SN. 외딴 섬에 있는 본부가 마땅한 발전소 하나없이 1년 365일 24시간 온갖 장비들을 풀가동 시킬수 있는 이유이며 그 원흉이기도 하다.

상세Edit

SN-005에도 서술되어 있듯이 B8, 레벨5 보안 구역에 있는것은 005와는 별개의 SN이다. 그 형태는 응축된 에너지의 덩어리. 육안으로 확인하는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행여 B8에 출입하게 된다면 시야 보호를 위해 눈을 덮는 바이저, 하다못해 최소한 선글라스라도 챙겨올걸 권장한다.

B7에 만들어질 Gamma구역의 설계가 끝나 공사에 착수하려 할때 건축을 맡은 부서의 현장 요원이 발견한, 현재 B8로 이름붙여진 구역으로 내려가는 나선형 계단과 그 후 이어진 복도의 끝에 존재하는건 거대한 지하 공동에 어울리지 않는 강렬한 빛을 마구 뿜어대는 구형의 에너지 폭풍이었다.

스톤 헨지를 연상시키는 돌기둥 7개의 사이에 갖혀있는 모습으로 완벽하게 통제되는것이 확인된[3] 이 에너지 덩어리가 순간순간 만들어내는 에너지의 양은 무려 [데이터 말소]의 [데이터 말소]에 달하며 조사중 발견된 돌기둥에 요원중 한명이 가지고있던 폐건전지를 가까이 가져간 후 지참한 손전등에 넣자 손전등은 문제없이 작동했다. 그 외에도 핸드폰 배터리가 충전되거나 휴대용 게임기가 충전되는 등[4] 전기와 같은 에너지가 있어야 작동하는 물건들이 알맞게 충전되는 일이 벌어졌다.[5]

옮길수 있는 물체인가 싶어 M등급 개체를 투입해 구체에 접근시켰으나 돌기둥으로 둘러쌓인 경계를 넘어가자마자 M등급 개체가 밝은 빛과 함께 비명소리도 남기지 못하고 소멸하였고 그 후 장비를 사용해도 돌기둥을 넘어서 접근하면 어떤 장비에 보호처리를 해도 소멸해버렸다. 돌기둥을 넘어가지만 않는다면 눈이 아픈것 이외에는 별 문제가 없었다.

그 후 에너지 관련 분야의 권위있는 학자들이나 전문가들을 모아 연구를 거듭한 결과, SN-013을 본부의 동력원으로 채용, 발전소 건설 계획을 백지로 되돌리고 013의 에너지를 위로 향하게 하는 라인을 만들고 B7과 동급의 보안 시스템을 들여놔 이 존재를 알고있는 보안 레벨 3 이상의 직원만이 관여할수 있도록 해놨다. 평소에는 엄중히 폐쇄되어 관계자라 해도 유사시 이외에는 위원회의 승인이 있어야만 출입할수 있는 구역. 에너지 라인은 B7~B1, 즉 본부 내부로 두지않고 외벽에 추가공사를 해 바깥쪽을 경유하여[6] B3으로 이어지고 B3의 주요 시설중 하나인 시설 관리부에서 B8이 생성한 에너지를 각 구역으로 전달한다. 사실상 24시간 풀 가동.[7] 이런 규모의 시설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량은 [데이터 말소]에 달하지만 여러 의견을 들어볼때 저 에너지 덩어리는 '이 시설에 필요한 만큼의 전력'을 제공하는게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다. 그게 사실이라면 저 SN이 지능과 자아가 있는건지 다시 연구해볼 필요가 있을것이다.

처음부터 본부 지하에 있었던 만큼 무언가 둘이 연관되어 있는건 사실이지만 현재로서 밝혀진건 전무에 가깝다보니 현재는 '편리한 무한 동력'으로 취급되고 있다. 갑작스럽게 기능이 정지하거나 폭주할때를 대비하여 Beta등급이 되었지만 현재로선 본부 건물과 마찬가지로 Alpha에 가깝고 만약 폭주한다고 하면 [데이터 말소]량의 에너지가 날뛰는 셈이니 Gamma등급도 아깝지 않다.

코멘트Edit

현재 본부의 모든 에너지를 책임지고 있어 B7 이상의 보안 체계로 운영이 되도록 해뒀으나 역시 불안하지 않은건 아니다. 본부 건물과 마찬가지로 누가 만들었는지, 무슨 목적으로 만들었는지 알수 없지만 편리하기만 한 SN은 없다는걸 우리는 너무나도 잘 알고있다. 거듭 주의가 필요한 SN이지만 훗날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는다면, 지구가 당면한 위기 중 하나인 에너지 부족 문제를 해결할 열쇠가 아닐까?[8]

관련 SNEdit

SN-005

주석Edit

  1. 현재로선 Alpha라 해도 문제될게 없을 정도지만 자칫하면 Gamma급으로 격상할수 있기에 이 등급으로 함 -Dr.Red
  2. 그 본인이 어떻게 생각할진 몰라도 우리 입장에선 구속이지. 물론 저게 생각을 할줄 알때의 이야기지만. -Dr.Red
  3. 돌기둥 밖으로 뿜어지는건 오로지 빛 뿐, 인체에 유해할 정도의 무언가가 발견된 일은 아직까진 없다. -Dr.Red
  4. 해당 물품을 챙겨온 요원은 후에 시말서를 작성하는데 그쳤다. 일단 도움이 되기는 했으니까.
  5. 초등학교 과학 실험용 꼬마전구부터 미리 전력을 전부 소비한 중장비용 건전지까지 모든 물체에 '알맞게' 충전이 되었다.
  6. 물론 외부에서 갖은 방법을 써도 스캔할수는 없었다. 섬 자체가 이상한걸까?
  7. 잉여 에너지가 많이 남을때가 있어서 건전지로 만들기도 한다는 루머가 있다. -Dr.Red
  8. 잘못다뤄지면 본부는 커녕 행성 단위의 문제지. 물론 기밀이야. -Dr.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