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Security Number : SN-163
  • Nickname : 해답자(Answer Talker)
  • Hazard/Control : 낮음 / 제한적 통제
  • Management Style : 봉인.
  • Draftsman : Dr.Red
가면

개요Edit

아프리카의 한 마을에서 발견된 가면이다. 기본 재질은 나무로 표면에 알수없는 유약이 발라져있다. 표정도 그렇고 분위기도 굉장히 기묘하다.

상세Edit

겉보기에는 기묘한 가면에 불과하지만 그 진가는 별명에서도 알수있듯이 '무언가에 답을 내리는 능력'에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가면을 벽에 걸어놓든 테이블 위에 두든 그 앞에서 질문을 하면 된다. 질문을 받은 가면은 질문 내용에 따라 조금 시간이 지난후 대답한다.

말 그대로 가면 스스로가 대답하는것이고 목소리는 매우 낮고 말투가 딱딱하다. 몇가지 실험을 통해 인간의 상식을 초월한 지식과 비교적 유순한 성격을 가졌다는게 확인되었으나 그 능력은 역시 위험하기 짝이 없었다.

SN-163의 확보를 위해 현지로 간 조사팀이 던진 질문에 단 하나의 막힘도 없이 술술 대답했다. 단, 가면 자신에 대한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았다.[2]

앞서 서술했듯이 성격은 매우 유순하고 누구에게나 친절한 태도를 보였다. 자아를 가졌으나 무언가 바라는것이 없었고 자신은 그저 대답을 해줄뿐이라고만 했다.

하지만 그 친절한 성격이 위험성에 박차를 가하는 아이러니한 사태가 벌어졌다. 한 연구원이 재미삼아 물어본 [데이터 말소]의 제작 방법을 아무렇지도 않게 친절히 대답해준것이다. 거기에서부터 이 가면의 위험성을 안 조사팀의 책임자가 본부에 연락을 하러 간 사이 몇몇 연구원들이 [데이터 말소]의 진실이나 [데이터 말소]의 정체, 기타등등 수많은 질문을 가면에게 물어봤고 가면은 막힘없이 대답해줬다.

결과, 가면에게 대답을 들은 연구원 대부분이 후에 M등급으로 분류되어 처분되거나 귀환후 정신이 붕괴되는 등 사실상 본부에 연락을 하기 위해 촌장의 집에 전화를 빌리러 간 조사팀의 책임자 이외에는 전원 무사하지 못했다. [3]

실험 기록Edit

Q : 이 추리 소설의 범인은? / A : 주인공의 애인.[4]

Q : 다음주에 어머니가 수술을 하시는데 무사하시겠지? / A : 담당의사에게 돈을 찔러주면 성공률이 올라가.[5]

Q : 부자가 되고싶어! / A : (숫자 6개.) [6]

Q : 사후 세계는 있어? / A : 있어. [7]

Q : 원주율의 마지막 숫자는 뭐야? / A : [데이터 말소]

Q : 가장 신속하게 세계가 멸망하는 길은?[8] / A : [데이터 말소]

이후 조사팀의 책임자는 본부에 보고를 하기위해 자리를 떴다. 돌아왔을땐 요원들이 모두 가벼운 발작이나 우울증 증세를 보였으며 가면에게 이에 대해 묻자 "알아선 안될걸 많이들 알게된 결과다."라고 조금 유감스러운 느낌으로 말했다.[9]

정리Edit

그 본인에게는 악의가 없다고 해도 어린 아이에게 주변에서 구할수 있는 재료로 핵폭탄을 만들게도 할수있을 정도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어 Gamma등급으로 결정될 예정이었으나... 어느 사건으로 인해 Alpha로 등급이 결정되었다.

SN-163 기능 정지 사건Edit

...부끄러운 사실이지만 보고의 필요성을 느끼므로 적어두겠다.

정신병 증세를 보이는 요원들과 SN-163을 회수해 본부로 이동하는 헬기에 몸을 실었을때 마침 내 시야에 SN-163이 들어왔다. 유능했던 요원들의 정신을 파괴할 정도의 문답, 혹시 우주의 진실이라도 들려준걸까? 과학자이기 이전에 늘 유혹과 호기심에 시달리며 사는 한명의 인간으로서 나는 끝내 유혹을 참지 못하고 SN-163에게 질문을 하였다.

...정말로 쓰고싶지 않았다. 부끄러우니까.

Q : 난 연구실장이 될수있을까? / A : ...

처음에는 질문마다 조금씩 있던 대기 시간으로 알았지만, 그 후로도 SN-163은 입을 열지않았다. 본부에 도착한 후에도, 확인을 위해 질문을 받을때에도, 이따금씩 끙끙거리는 소리를 낼 뿐 다시는 입을 열지않았고... 결국 Alpha등급으로 확정이되었다.

...지금도 후회하고 있다. 내 경솔한 질문 하나로 세계를 구원할수도 있었을 SN을 나무 가면으로 만들어버렸으니까.[10][11]

조금 우울하다. 오늘은 일찍 자야겠다...

후에 추가된 항목Edit

Dr.Red에게는 비밀로서 추가 항목을 달아두겠다. 정신이 완전히 망가지지 않았던 몇몇 요원들의 증언으로 SN-163의 능력을 확인, 인류를 구원할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극도의 위험성 또한 내포하고 있으므로 SN-163은 현 상태로 유지하는것으로 봉인 처리가 결정되었다. 당연한 얘기지만 Dr.Red는 위원회의 만장일치로 연구 실장, 보안 레벨 5로의 진급은 동결 처리되었다. 즉 풀릴수도 있고 영구 동결일수도 있게 된 셈이다.

...혹시 SN-163은 이도저도 아닌 대답은 할수가 없어서 대답을 하지못하는것일까? 그렇다면 봉인을 푸는 방법은 혹시...?!

주석Edit

  1. 이전에는 Gamma등급이었다.
  2. 그리고 하나 더 대답하지 못한 질문이 있었다.
  3. 어떻게보면 운이 좋았던거지. 나는... 물론 끝까지 그렇진 않았지만. -Dr.Red
  4. 해당 소설은 책 수집이 취미인 대원이 초회 한정판으로 입수한 발매된지 하루된 책이었다.
  5. 이후 무사히 수술을 마쳤다고 한다.
  6. 당시의 금주 복권 당첨번호였다.
  7. 증명 불가지만...
  8. SN-163이 여러 질문에 잘 대답하자 장난삼아 던진 질문이었다. 이후 해당 질문을 한 요원은 대답을 듣고 정신병 증세를 보였다.
  9. 말투는 유갑스러웠지만 죄책감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어. -Dr.Red
  10. 되면 된다. 안되면 안된다고 대답을 하면 될텐데 왜 무응답이었을까... -Dr.Red
  11. Gamma급 SN을 말로 무력화시키다니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그런데 SN-163은 왜 대답해주지 않았을까요... 설마 답이 없었던건... -Naiadel